빨간당구공계열 UserPreferences
 
Help Info Print View Search Diffs Edit
 인덱스   도움말   찾기   대문   바뀐글 

"빨간 당구공" 이야기는 비밀이 숨겨져 있는 괴이한 이야기인 듯 하지만, 명확한 의미도 없는 이야기 입니다. 숨겨진 반전이 있는 이해하기 어려운 무서운 이야기들이 유행할 때, 일부러 "무엇인가 숨겨진 반전이 있는 듯한 느낌"만 날 뿐 정확하게 하나로 의미를 정할 수 없는 이야기들입니다.

빨간 당구공 이야기에는 크게,


라는 식으로 시작하는 것들이 있고, 전자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후자는, 마치 소의목 이야기 처럼 아무도 그 비밀을 알 수 없다는 식으로 막막하게 끝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하는 엔하위키의 글에서 가져온 사례입니다. 이렇게 할 경우에 이야기가 상당히 기괴한 분위기가 생깁니다.

아버지와 아들이 있었다.
아들이 수능을 보기 얼마 전, 빨간 당구공 3개를 사달라고 했다. 그리고 서울대에 합격했다.
그 다음 면허를 딸 때도, 고시를 볼때도 빨간 당구공 3개를 요구했고 모두 합격했다.

그러던 어느날 병원에서 전화가 왔는데 아들이 죽어간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아버지는 병원에 가서 아들의 유언을 듣고 빨간 당구공 3개의 비밀이 너무 궁금했던 나머지 아들에게 물어보게 되었고. 아들은 말을 해준뒤 바로 숨을 거두었다.

아들의 장례가 끝나고 집에 갈려서 택시를 잡을려고하는데 아들이 말해준 비밀이 생각나서 너무너무웃긴 것이다.

그래서 택시를 잡고 배를 잡고 깔깔대며 웃는데

택시기사도 그 비밀이 궁금한 나머지 아버지에게 물어봤고, 그 말을 들은 택시기사는 너무 웃긴 나머지 그렇게 웃고 가다가 강가 옆을 지나다 핸들을 비틀어 버려서 결국 아버지와 택시기사는 강으로 떨어져서 죽고 말았다.

그래서 그 빨간당구공3개의 비밀은 아무도 모르게 되었다.

이런 이야기들은 이야기의 내용자체는 비교적 명확하지만, 비밀 하나만 감추어져 있는 전통적인 "빨간 당구공" 계열 이야기와, 이야기 자체가 환상적이고 내용을 파악하기 힘든 상징적인 형태로 되어 있는 나폴리탄계열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다거북이야기 는 두가지의 중간 형태입니다. "빨간 당구공" 계열 이야기의 원류 격으로 이야기 되는 것은 일본에서는 고전인 찻잔속에 입니다.


D모 게시판의 렌즈맨님께서는 빨간 당구공계열 이야기의 제조법에 대한 글을 써 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대부분 이렇게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1) 어떤 알 수 없는 대상에 관해서 생각나는대로 아무 말이나 나오는대로 쓴다.
(2) 그 대상과 관련하여 어떤 요상한 사건이 일어났다고 말한 후 거기에 대한 질문을 하나 던진다.
(3) 필요할 경우 도움이 안 되는 힌트를 대충 준다.

위의 과정을 따라서 만들어본 이야기들입니다.

3개월 뒤 결혼하기로 한 남녀가 있었다. 어느날 같이 식사하던 도중 여자가 말했다.
"아 나 요즘 감기 걸린 것도 아닌데 자꾸 콧물이나고 목이 갑갑해."
그러자 남자가 대답했다.
"그게 감기 걸린 것 아닐까?"
"아니 감기는 아닌데 열도 좀 있고 기침도 나오고.."
"감기 맞는 거 같은데. 감기약 사먹어?"
"감기 아니라니까!"
라면서 여자는 남자를 죽일듯이 노려보는 것이었다.
남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식사를 마쳤다.
남자는 종업원에게 후식으로 녹차 두잔을 달라고 했다.
잠시 뒤 녹차가 나왔다. 여자는 녹차를 홀짝 맛보더니 갑자기 남자의 얼굴에 찻잔을 던졌다.
그리고 "내가 감기 아니라고 했잖아! 응? 이 화상아" 라고 하고는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
그 후 여자는 실종되었다가 1주일 뒤에 강변에서 죽은 채로 발견된다.
여자의 사인은 무엇일까? 그리고 여자가 감기라는 말을 극구 부정한 이유는?

묘사가 특별히 세세하고, 매우 구체적인 장면, 소재가 등장하는 것이 이야기를 더 풍성하게 하지 싶습니다.

실제로 이런 빨간 당구공 계열 이야기는 답이 소개되어 있지 않은 추리 퀴즈 책에 실린 추리 퀴즈들이 발전해서 나타난 것이라는 설도 매우 설득력있게 제시 된 바 있습니다. 실제로 화가의자살 이야기는 추리 퀴즈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사연을 살펴보면, 추리 퀴즈에 실린 바다거북이야기화가의자살 이야기가 널리 퍼진 것이 영향을 미쳐서 순수하게 답이 없는 빨간당구공계열 이야기를 많이 나타나게 하기에 이르고, 이러한 신비로운 분위기 자체에 초점을 맞춰서 그 감상을 극대화하려는 나폴리탄계열 이야기가 탄생했다, 라는 식으로 서로 영향관계를 생각할 수도 있지 싶습니다.
이 페이지 이전에는 포켓몬스터빵 페이지가 올라왔습니다.
관계 있는 페이지: 스타쉬피스 바다거북이야기 붉은세면대 찻잔속에 나폴리탄계열 빨간당구공계열 괴기과학도시전설 나까무라의비밀 정신병자그림 Start

(last modified UNIX clock : 1252496110 / Common clock 2009.09.09, 8:35 pm )
이 페이지는 괴기 과학 도시 전설 입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타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유포된 내용을 정리하여 찾아 보는 검색 목적의 페이지로 내용의 진실성과 신뢰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