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탄계열 UserPreferences
 
Help Info Print View Search Diffs Edit
 인덱스   도움말   찾기   대문   바뀐글 

"나폴리탄 이야기"로 대표되는 이야기들을 묶어 부르는 말입니다. 이 이야기들은 신비로운 분위기와 비밀, 수수께끼의 답이 있을 듯한 이야기인듯 한 이야기이고, "이 이야기의 숨은 의미는 무엇일까요?" 라든가, "이 이야기에서 주인공이 죽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같이 수수께끼를 직접 제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실은 명확한 답이 없고, "도대체 무엇일까?"하는 호기심과 신비로움만 자극하는 형태의 이야기 입니다.

나폴리탄 이야기 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이야기에서 "나폴리탄"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어느 날, 나는 숲을 헤매게 되어 버렸다.
밤이 되어 배도 고파져 왔다.
그런 가운데, 한 가게를 찾아냈다.
「여기는 어떤 레스토랑」
이상한 이름의 가게다.
나는 인기 메뉴의 「나폴리탄」을 주문한다.
몇분 후, 나폴리탄이 온다.나는 먹는다.
……어쩐지 이상하다.짜다.이상하게 짜다.머리가 아프다.
나는 불평을 늘어 놓았다.
점장:「미안해요. 다시 만듭니다. 돈은 받지 않아도 좋습니다.」
몇분 후, 나폴리탄이 온다.나는 먹는다.이번에는 멀쩡하다.
나는 가게를 나온다.
잠시 후, 나는 눈치채 버렸다……
여기는 어떤 레스토랑……
인기 메뉴는……나폴리탄……


비슷한 이야기로, 소녀와일기장 이야기도 있습니다.

나폴리탄 계열 이야기가 유사한 빨간당구공계열 이야기와 다른 점은, 빨간 당구공 계열 이야기는 사건의 정황과 상황이 명확하고, 일어난 일과 궁금해서 알 수 없는 일이 무엇인지 그 궁금한 부분도 정확히 지적되어 있는 이야기인 반면, 나폴리탄 계열 이야기는 내용 자체가 신비로운 비유로 되어 있으며 정확히 어느 부분이 알 수 없는 부분이라고 지적되어 있기 보다는 이야기 전체의 으시시한 분위기와 괴기스러운 감성이 매력으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즉, 빨간 당구공 계열 이야기가 소설과 같은 산문의 맛이 있다면, 나폴리탄 계열 이야기는 표현의 심상을 중요시 하는 시와 같은 맛이 있는 이야기라 할 것입니다.

이 페이지 이전에는 보행자도로표지판 페이지가 올라왔습니다.
관계 있는 페이지: 바다거북이야기 빨간당구공계열 괴기과학도시전설 Start

(last modified UNIX clock : 1245230088 / Common clock 2009.06.17, 6:14 pm )
이 페이지는 괴기 과학 도시 전설 입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타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유포된 내용을 정리하여 찾아 보는 검색 목적의 페이지로 내용의 진실성과 신뢰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