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거 UserPreferences
 
Help Info Print View Search Diffs Edit
 인덱스   도움말   찾기   대문   바뀐글 

일부 종교단체를 중심으로 한국에서 유행했던 기독교 계열 시한부 종말론.

한 종교 단체 조직을 중심으로 한국에서는 시한부 종말론이 유행하게 됩니다. 주요 골자는 요한계시록을 해석하면, 인류 종말, 심판의 날이 곧 닥쳐 오며, 여기에 대해 독실한 신도들은 1992년 10월 28일 종말 이전에 지상에서 사라져 천국으로 올라가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이 때 예수가 하늘에 나타나며, 종말 이전에 구제받을 사람들이 사라지는 현상을 "휴거"라고 불렀습니다.

종말을 앞두고, 전재산을 헌납하게 하고, 모든 생산활동을 금하고 오직 극단적인 종교 수련만을 강조하는 등의 일을 신자들에게 권하는 곳도 일부 있었으며, 전국적으로 166개소에 달하는 휴거 교회들이 생겨, 한국 어느 도시에서도 흔히 휴거와 종말론 유인물, 홍보물을 접할수 있었습니다. 10월 28일말, 아무일도 없자 동요한 신도들이 집단 자살하거나, 폭동을 일으킬 것을 대비하여 경찰병력을 배치하기도 했으나, 아무 일이 발생하지 않자, 사람들은 그냥 슬그머니 자리를 떴습니다.


- 88올림픽의 관중석에 앉아 있기도했다는 악마의 화신 적그리스도라는 한 사람이 수년 안에 신정부를 세워 세계를 제패하며,
- 신정부는 666표 라는 것을 몸에 문신/이식용 칩 처럼 새기기를 모든 사람들에게 권한다.
- 이 666표를 받으면 그길로 지옥행이며, 현실적으로도 신정부의 노예로 부림당하게 된다.
- 신정부의 집권과정 (버전에 따라서는 이후의 급진적 행태) 때문에 대 유혈사태, 3차대전이 발발한다.
- 신정부가 권력을 굳히면, 666표 거부자들을 혹독한 방식으로 고문, 학살한다. (상세한 묘사 곁들임)
- 이 때, 지진, 해일, 화산 등의 자연 재앙도 잇다른다.
- 신정부가 지배하는 암흑세계에서 인류는 엄청난 고통을 받는다.
- 일정기간이 흐르면, 예수가 지상에 다시 나타나 신정부를 없앤다.
- 버전에 따라 예수가 지상에 있는 사람들을 구원하거나, 반대로 지옥으로 쓸어버린다.

같은 식으로 전개 됩니다.



이 페이지 이전에는 하당신목 페이지가 올라왔습니다.
관계 있는 페이지: 괴기과학도시전설 Start

(last modified UNIX clock : 1624456003 / Common clock 2021.06.23, 10:46 pm )
이 페이지는 괴기 과학 도시 전설 입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타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유포된 내용을 정리하여 찾아 보는 검색 목적의 페이지로 내용의 진실성과 신뢰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