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카와금고사건 UserPreferences
 
Help Info Print View Search Diffs Edit
 인덱스   도움말   찾기   대문   바뀐글 

헛소문 때문에 토요카와 신용금고가 막대한 손실을 본 사건.

1973년 12월. 토요카와 신용금고에 갑자기 예금인출이 몰려들어 당시금액으로 20억엔의 돈이 순식간에 빠져나가 버렸습니다. 토요카와 신용금고가 도산한다는 헛소문이 돈 것인데, 여기에 토요카와 신용금고 측이 수사를 의뢰해 사건의 전말이 파헤쳐 졌습니다.

한 젊은이들이 취직자리를 놓고 의논하던 중, "토요카와 신용금고는 직장으로 어떠한가?" 라는 물음에 장난스럽게 "위험해" 라고 답했습니다. 12월 8일이었습니다. 이것을 우연히 옆자리의 사람이 듣고 오해하는데, 이 사람이 "토요카와 신용금고가 위험할 까닭이 있는가" 라는 소재로 아는 사람과 토론을 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자꾸 퍼져나가서, "토요카와 신용금고가 위험하다"는 소문이 되었는데, 삽시간에 퍼져, 12월 15일에 이르자 일본 은행 나고야 지점장이 해명해 진정시켜야 할 정도로 난리가 난 것입니다.

대표적인 헛소문, 풍문, 헛소동 사례이며, 경찰 수사로 인해 전말이 매우 상세히 밝혀졌기에 좋은 이야기거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페이지 이전에는 도라에몽 페이지가 올라왔습니다.
관계 있는 페이지: 괴기과학도시전설 Start

(last modified UNIX clock : 1179916568 / Common clock 2007.05.23, 7:36 pm )
이 페이지는 괴기 과학 도시 전설 입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타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유포된 내용을 정리하여 찾아 보는 검색 목적의 페이지로 내용의 진실성과 신뢰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