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마진단퀴즈 UserPreferences
 
Help Info Print View Search Diffs Edit
 인덱스   도움말   찾기   대문   바뀐글 

성격에 살인마의 성향이 얼마나 있는지 검사할 수 있는 퀴즈로 알려진 이야기입니다.

당신은 친구 부모님의 장례식 때 한 매력적인 조문객을 만났습니다. 당신은 한 눈에 그에게 반했습니다. 그러나, 감히 말을 붙일 용기는 나지 않습니다. 얼마후, 당신은 그 친구의 여동생을 살해해버렸습니다. 이유는 무엇이겠습니까?

이 퀴즈에 대해, 살인마 성향이 있는 사람은, "그래서 장례식이 또 열리면 그 사람을 다시 만날 수 있으니까" 라고 대답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건너온 판이 21세기-20세기 교체기에 한국에서 유행했습니다. FBI에서 연쇄살인범 성향을 지닌 사람의 성격을 짚어내는 문답으로 설정한 이야기라는 소문이 널리 퍼져있습니다. D모 게시판의 marian님께서는 이 이야기가 다음과 같은 프로이트 심리학 계열 상담 사례를 더 극적으로 변용한 듯 하다는 의견을 제안해 주셨습니다.

한 여자가 프로이트에게 상담을 합니다. 자꾸만 조카, 즉 언니의 아이의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을 꾼다는 거지요. 자신이 아이의 죽음을 바라는 것이 아닌가 섬찟해진다고 했습니다. 프로이트는 이런 저런 질문을 던진 끝에,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이전에 열렸던 집안 장례식에서 당신은 어떤 남자를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 남자를 다시 만나려면, 집안 사람 중에 누군가 죽어서 장례식이 열려야 하지요. 당신은 아이의 죽음을 원한 것이 아니라 그 남자를 다시 만나고 싶다는 소망을 꿈으로 표출한 것입니다. 무의식은 의식이 받아들이지 않는 기괴한 방식으로 꿈을 통해 "소망을 실현"하니까요.


이 페이지 이전에는 밀실부동산 페이지가 올라왔습니다.
관계 있는 페이지: 괴기과학도시전설 Start

(last modified UNIX clock : 1196644380 / Common clock 2007.12.03, 10:13 am )
이 페이지는 괴기 과학 도시 전설 입니다. 이 페이지의 내용은 타 인터넷 페이지, 인터넷 기사 등을 통해 유포된 내용을 정리하여 찾아 보는 검색 목적의 페이지로 내용의 진실성과 신뢰성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