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전산 특급 SeeNa
UNIX clock : 1252543438 / Common clock 2009.09.10, 9:43 am 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


SeeNa (SeeNa)

  • 발매년월: 1986-2 (PC88판 기준)
  • 형태: 액션 게임



설명

(PC88GameWorld 사이트의 일본어 원문 설명 인용)
3Dアクションゲームの名作。迷路内を探索するゲームAと、単純にタイムを競うゲームBがある。ともかく88で3D迷路を高速に移動できるというのが当時はすごかった。フロッピーディスクドライブ制御用のCPUまで動員させて演算しているそうで、そのおかげでここまで高速の大画面を実現できたらしい。壁にぶつかりそうになると思わずのけぞってしまう迫力。いまプレーしても遊べる。ゲームAは迷路が複雑で難解。かなり広大な世界になっており、攻略するには時間がかかる。ゲームBはレースゲームで手軽に楽しめる。作者は有名なたいにゃん。後に画面がさらに大きくなったワイドスクリーンSeeNaが発売された。次の面に進む「ゲート」の選択を誤ると、ループに陥ってしまい進めなくなる点や、最終にかなり近い面で、致命的なパワーダウンアイテムが出てくるなど、ゲームAにはデザイン的に今一つの所はあった。

(네이버 번역기 번역결과)
3 D액션 게임의 명작.미로내를 탐색하는 게임 A와 단순하게 타임을 겨루는 게임 B가 있다.어쨌든88그리고 3 D미로를 고속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당시는 대단했다.floppy-disk drive 제어용의 CPU까지 동원시켜 연산하고 있다고 하고 그 덕분에 여기까지 고속의 대화면을 실현할 수 있던 것 같다.벽에 부딪힐 것 같게 되면 무심코 는 끝내는 박력.지금 플레이해도 놀 수 있다.게임 A는 미로가 복잡하고 난해.꽤 광대한 세계가 되어 있어 공략하려면 시간이 걸린다.게임 B는 레이스 게임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작자는 유명한 도미응.후에 화면이 한층 더 커진 와이드 스크린 SeeNa가 발매되었다.다음의 면으로 나아가는 「게이트」의 선택을 잘못하면 루프에 빠져 버려 진행하지 않게 되는 점이나 최종에 꽤 가까운 면에서 치명적인 파워다운 아이템이 나오는 등 게임 A에는 디자인적으로 좀 더의 곳은 있었다.


유통정보

  • 판매 혹은 제작사: SystemSoft (PC88판 기준)
  • 당시 판매 가격: 6800엔 (PC88판 기준)
  • 하드웨어 지원: PC-8801이후


추가정보

  • 88고전 번호: 529
  • 주 정보출처: PC88GameWorld web site ( http://refugee2005.sakura.ne.jp//library/1986/1986_2.ht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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