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발매년월: 1985-7 (PC88판 기준)
- 형태: 롤플레잉 게임
(PC88GameWorld 사이트의 일본어 원문 설명 인용)
3Dのリアルタイムロールプレイングゲーム。3Dのリアルタイムはこれが初めてではないだろうか? 全宇宙の有機生命体の抹殺を図ろうとする惑星ミューの侵略に対抗するため、「エプシロン3」を使って、牢獄につながれた人々を開放し、敵の秘密情報を手に入れるのが目的である。最低限の武器しかない状態で、3つの都市の一つCITY1からゲームはスタート。このシティは2,3と進むにつれて敵が強くなるからCITY1から順に攻略していくのが正道である。画面は3Dの単色画面で、進んでいくと「ピピピピピ」という音がして敵が登場する。敵には弱点があって、そこにあった武器を照準をあわせて攻撃しなくてはならない。非常に指操作が重要なゲームである。はじめはプラズマレーザーなとの貧弱な武器だが、シティの各所にいろいろな秘密基地があって、そこにいくといろいろと武器を供給してもらえる。武器はさまざまなものがあり、一発で基地に帰れる「ブースター」や、チャージを早くする「スーパーチャージャー」。自動的に敵に照準をあてる「オートエイミング」など。マニュアルに武器の説明が図入りで説明されており、これをみているだけでもなんとなくその武器がかっこよくて、早く欲しくなる。非常に難しいゲームであるが、マップをきちんと書いて、一つ一つマスを確認しながら進めばかならずアイテムも手に入る。
(네이버 번역기 번역결과)
3 D의 리얼타임 롤플레잉 게임.3 D의 리얼타임은 이것이 처음은 아닐까? 전우주의 유기 생명체의 말살을 도모하려고 하는 혹성 뮤의 침략에 대항하기 위해(때문에) 「에프시론 3」을 사용하고 감옥에 연결된 사람들을 개방해 적의 비밀 정보를 손에 넣는 것이 목적이다.최저한의 무기 밖에 없는 상태로 3개의 도시의 하나 CITY1로부터 게임은 스타트.이 시티는 2 3으로 진행되는 것에 따라 적이 강해지기 때문에 CITY1로부터 순서에 공략해 나가는 것이 정도이다.화면은 3 D의 단색 화면에서 나가면 「비 비 비 비 비」라고 하는 소리가 나 적이 등장한다.적에게는 약점이 있고 거기에 있던 무기를 조준을 아울러 공격하지 않으면 안 된다.매우 손가락 조작이 중요한 게임이다.처음은 플라스마 레이저인과의 빈약한 무기이지만 시티의 각처에 여러가지 비밀 기지가 있고 거기에 가면 여러가지 무기를 공급 받을 수 있다.무기는 다양한 것이 있어 일발로 기지에 돌아갈 수 있는 「부스터」나 요금을 빨리 하는 「슈퍼차저」.자동적으로 적에게 조준을 대는 「오트에이밍」 등.메뉴얼에 무기의 설명이 그림들이로 설명되고 있어 이것을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어딘지 모르게 그 무기가 멋있어서 빨리 갖고 싶어진다.매우 어려운 게임이지만 맵을 제대로 쓰고 하나하나 매스를 확인하면서 진행해 어리석으면 두아이템도 손에 들어 온다.
- 판매 혹은 제작사: BPS (PC88판 기준)
- 당시 판매 가격: 7800엔 (PC88판 기준)
- 하드웨어 지원: PC-8801이후
- 88고전 번호: 428
- 주 정보출처: PC88GameWorld web site ( http://refugee2005.sakura.ne.jp//library/1985/1985_7.htm )
- 덧글을 달고 싶으시면 이 링크를 누르십시오.
- 이 링크는 처음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