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전산 특급 브라스티
UNIX clock : 1192021267 / Common clock 2007.10.10, 10:01 pm 에 마지막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브라스티 (ブラスティ)

  • 발매년월: 1986-4 (PC88판 기준)
  • 형태: 롤플레잉 게임



설명

(PC88GameWorld 사이트의 일본어 원문 설명 인용)
「ガンダム」で有名な日本サンライズがデザインしたモビルスーツが、アニメーションして戦うロールプレイングゲーム。パッケージには、設定資料集なるロボットのデザイン画が細部まで綿密にかかれた資料が添付されており、変形パターンなども細かく掲載。これだけでも、かなりの凝りようがわかる。アメニーションは一秒間に8コマ(98やX1では20枚らしい)で描かれる。これだけみているだけでも楽しい。舞台は、半物資で囲まれた階差閉宇宙という謎の空間。そこに属するオンディーナという巨大母船では、人々はコミューンという中枢機関に統治され、一定年齢に達した男子の大多数には、クルーズチェイサーと呼ばれる戦闘機が与えられる。これを使ってインバースと呼ばれる反乱分子を撃退して賞金をかせぐことを生活のすべにしていた。今オンディーヌのラボで新しいいったいの変形ロボが完成した。それがブラスティーである。このゲームは、ロボットなので、具体的な経験値やレベルアップはない。ロボットのパーツを交換することによって、レベルアップをしていくのだ。また、コンピュータには学習機能がついており、ユニットを増設することによって、戦闘記録をためることができる。戦闘シーンでは3ターンを先行入力し敵と交互に攻撃する。攻撃はすべてアニメーション。敵ももちろんアニメーションする。しかし、実際ゲームをやってみると、かなりの欠点が感じられる。まずただっぴろいマップ。これはつらいひたすら宇宙空間に無機質な星・・。また、戦闘のアニメーションも、5回くらいみるといいかげん飽きてきて、アニメーションをオフにしてしまう。物語は最後コミューンにつくか、インバースにつくかでエンディングが異なるというおもしろいものだが、そこまでやるのがつらすぎる。

(네이버 번역기 번역결과)
「건담」으로 유명한 일본 선라이즈가 디자인한 모빌 슈트가 애니메이션 해 싸우는 롤플레잉 게임.패키지에는 설정 자료집 되는 로봇의 디자인화가 세부까지 면밀하게 쓰여된 자료가 첨부되고 있어 변형 패턴등도 세세하게 게재.이만큼에서도 상당한 열심인 모습을 알 수 있다.아메니션은 1초간에 8 팽이(98이나 X1에서는 20매인것 같다)로 그려진다.이만큼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즐겁다.무대는 반물자로 둘러싸인 계차폐우주라고 하는 수수께끼의 공간.거기에 속하는 온디나라고 하는 거대 모선에서는 사람들은 컴뮨이라고 하는 중추 기관에 통치되어 일정 연령에 이른 남자의 대다수에는 크루즈체이서로 불리는 전투기가 주어진다.이것을 사용해 인 버스로 불리는 반란 분자를 격퇴하고 상금을 버는 것을 생활의 방법으로 하고 있었다.지금 온디누의 레버러토리 에서 새로운 도대체의 변형 로보트가 완성했다.그것이 브라스티이다.이 게임은 로봇이므로 구체적인 경험치나 레벨업은 없다.로봇의 파트를 교환하는 것에 의해서 레벨업을 해 나간다.또 컴퓨터에는 학습 기능이 붙어 있어 유닛을 증설하는 것에 의해서 전투 기록을 모아 둘 수 있다.전투 씬에서는 3 턴을 선행 입력해 적과 교대로 공격한다.공격은 모두 애니메이션.적도 물론 애니메이션 한다.그러나 실제 게임을 해 보면 상당한 결점이 느껴진다.우선 공짜있어 맵.이것은 괴로운 오로지 우주 공간에 무기질인 별··.또 전투의 애니메이션도 5회 정도 보면 꽤 질려 오고 애니메이션을 오프로 해 버린다.이야기는 최후 컴뮨에 붙는지 인 버스에 붙을까로 엔딩이 다르다고 하는 재미있는 것이지만 거기까지 하는 것이 너무 괴롭다.



유통정보

  • 판매 혹은 제작사: 스퀘어 (PC88판 기준)
  • 당시 판매 가격: 불명 (PC88판 기준)
  • 하드웨어 지원: PC-8801이후


추가정보

  • 88고전 번호: 556
  • 주 정보출처: PC88GameWorld web site ( http://refugee2005.sakura.ne.jp//library/1986/1986_4.ht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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